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포르투갈 한달살기 17편 빠니보틀이 다녀간 남부 지역 렌터카 여행

by 트래블러C 2024. 11. 19.

포르투갈 파로 여행
포르투갈 남부 여행 : 렌트카

 

들어가며

여행 고수들이 포르투갈 한 달 살기에 대한 로망을 품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다양한 지역을 여행할 수 있어서입니다. 지역별로 전혀 다른 문화와 분위기를 고수하고 있어 여행자들에게는 이루 말할 수 없는 감동과 독특함, 그리고 이국적인 감성을 느끼게 해줍니다.

‘지구마불2’에서 포르투갈은 유튜버 빠니보틀, 원지, 곽튜브가 모인 주둔지로, 포르투갈의 여러 곳이 방영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포르투갈에 대해 잘 몰랐던 사람들도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한국사람들은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과 포르투, 순례길 정보만 익히 알고 있습니다.

저 역시 포르투갈 남부 여행을 준비하면서 정보를 수집하려고 했으나 극히 드물고 포르투갈 남부는 SNS 포토존으로 유명한 ‘배나길 동굴’이 있는 라고스(Lagos) 지역만 유명했습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유명한 라고스 지역부터 파로(Faro), 알부페이라(Albufeia) 지역을 여행한 후기의 시작인 여행 준비 과정 중 하나인 렌터카에 대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포르투갈 남부 여행 준비 #1 렌터카


렌터카는 제 블로그에 소개한 것처럼 ‘부킹닷컴’에서 2주간 렌트를 했습니다. 부킹닷컴은 호텔뿐만 아니라 렌트카 가격 비교도 할 수 있어 용이합니다.

파로 공항 렌터카 업체
파로 공항에 위치한 렌터카 업체들
파로 공항 유롭카 렌터카 업체
파로 공항 렌터카 업체 ‘유롭카’

 

부킹닷컴에서 ‘유롭카(Europcar Faro Aeroporto)’의 SUV 렌터카를 예약했습니다. 부킹닷컴은 대행사이트이기 때문에, 현지에 도착해 자차보험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파로 공항 안내도
파로 공항 안내도

 

저는 포르투 공항에서 파로 공항으로 저가항공을 이용했고, 파로 공항에 있는 렌트카 회사인 ‘유롭카’에서 SUV를 렌트하고 리스본 공항에 위치한 ‘유롭카’에 반납했습니다.

현지 렌트카 보험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치안 때문입니다. 포르투나 리스본에 여행할 때 차량 유리가 깨져있는 것을 종종 목격했습니다. 차량 안에 있는 소지품 등을 절도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외국인으로서 현지에서 편히 운전을 하려면, 부킹닷컴에서는 기본 보험을 포함해 결제하고 현지 렌트카 회사에 도착해 완전자차보험(대략 1일 30유로 선)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부킹닷컴 등 렌트카 대행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완전자차보험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지만, 이는 현지 렌터카에서 판매하는 보험과 다른 것으로 교통사고 발생 시 본인이 모든 비용을 내고 처리한 뒤 부킹닷컴에 청구 후 모든 비용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지에서 소통 능력과 시간 등을 고려해 현지에서 완전자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지에서 예약 내역을 보여준 뒤 현금 또는 카드로 완전자차보험(풀커버)에 가입하세요. 그리고 디포짓을 신용카드로 결제합니다.
포르투갈에서 렌트 시 [여권/국제운전면허증/본인명의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신용카드는 현지 보험 및 디포짓 결제 용도입니다.

완전자차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차량을 꼼꼼하게 사진 찍지 않아도 되지만 동영상 등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 증거를 남겨두는 습관은 중요합니다.

계약서를 작성하고 차량 사고 시 즉시 연락할 수 있는 24시간 렌터카 회사 번호와 현지경찰 번호 등을 확인하세요.

 

 

 

파로 공항 렌터카 주차장
파로 공항 렌터타 주차장

 

그리고 차량 키를 받고 렌터카가 있는 전용주차장에서 차량 내외부 사진 및 동영상, 주유계기판 등 증거를 남기세요. 주유계기판은 추후 반납 시 비슷하게 맞춰 반납하기 위함입니다.


참고로 포르투갈 현지 주차는 대부분 유료 주차장에 할 수 있고, 기계를 통해 현금 결제만 가능합니다. 주차기계를 통해 원하는 시간만큼 선택하고 현금을 넣으면 종이영수증이 나오고, 이를 차량 내부 보넷에 올려두면 됩니다.

고속도로 주유소에서 주유를 하거나 시내 주유소에서 주유를 할 수 있고, 고속도로 주유소에 있는 화장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한국과 비슷하게 편의점과 푸드코드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통행료입니다. 렌트카 회사에서 하이패스 기계를 빌리면, 일일이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여비 약 3-5만 원을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하이패스를 통해 사용된 통행료는 디포짓에서 차감된 후 카드환불이 됩니다.

 

 

나오며

오늘은 포르투갈 남부 여행에 필요한 렌트카 정보에 대해 공유해드렸습니다. 포르투갈 남부 지역은 버스를 통해 이동할 수 있지만 시간대가 다양하지 않고 대부분의 명소들은 차량을 통해서만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현지 단체 투어를 통해 갈 수 있는데 1인당 최소 5만 원입니다.
포르투갈 남부는 보석 같은 곳들이 많아 차량을 렌트해서 다니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해외여행 준비 Step.3 렌트카 예약 사이트 추천 (+보험, 어플, 팁, 국제운전면허증)

포르투갈 한달살기 15편 여행 전 숙소의 단점만 알아도 반은 성공

포르투갈 한달살기 1편 직항 또는 경유 항공권 예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