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말레이시아 한달살기 12편 “무려 미슐랭!” 백종원이 추천하는 페낭 맛집과 카페

by 트래블러C 2024. 12. 19.

페낭 맛집
페낭 맛집과 카페 추천

 

들어가며

말레이시아가 세계적인 미식 도시로 자리매김한 것은 페낭 지역의 음식 덕분입니다. 페낭에서 시작된 음식은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음식이 되었고 이는 현지인들부터 관광객 모두가 즐겨 찾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이슬람교부터 불교, 힌두교, 기독교 등 다양한 종교와 문화가 형성돼 음식 문화 또한 스펙트럼이 넓습니다. 한국에서 맛보지 못하는 요리지만 한식과 비슷한 맛을 내는 음식이 있어 한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페낭의 음식과 맛집, 그리고 카페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스트릿 푸드 파이터’ 프로그램에서 백종원 아저씨가 방문해 화제가 된 미슐랭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페낭 맛집&카페 추천

1. 타만 이마스 레스토랑(Restaurant Taman Emas)

페낭 백종원 맛집
페낭 백종원 맛집: 타만 이마스 레스토랑
페낭 미슐랭 맛집페낭 아쌈락사 맛집
페낭 미슐랭 맛집: 아쌈 락사 추천

타만 이마스 레스토랑은 백종원이 극찬한 아쌈락사 맛집입니다. 아쌈락사는 CNN 선정 세계 최고의 음식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아쌈 락사(Asam Laksa)>는 한국의 꽁치김치찌개와 유사하고 시큼하고 얼큰한 국물이 일품입니다.
여러 번 토렴한 우동면 위에 아쌈(타마린)으로 맛을 내고 생선이 들어간 국물을 듬뿍 올려줍니다. 국물에는 민트, 양파, 새우 페이스트 등이 들어가 깊은 맛이 납니다.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타만 이마스 레스토랑은 아쌈락사 외에도 <차 쿼이 터우(Char Kway Teow)>라는 페낭 전통 요리도 판매합니다.
차 쿼이 터우는 태국의 팟타이와 유사하지만 새우나 조개, 또는 중국식 소시지가 들어가 색다르고 굴소스와 라드유(돼지 기름)를 사용해 풍미가 남다릅니다.

주문 후 착석하면 되고, 밀크티 등 음료도 함께 판매합니다. 가격도 저렴해 1인당 약 6천 원을 지불하면 디저트와 음료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페낭을 포함한 대부분의 말레이시아 레스토랑에서는 후식도 같이 판매합니다.

매년 미슐랭 가이드에 오를 만큼 유명한 맛집이나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화이트 커피 워터폴(OO White Coffee Waterfall)

페낭 로컬 맛집
페낭 로컬 맛집: 화이트 커피 워터폴
페낭 새우국수 맛집페낭 나시르막 맛집
페낭 로컬 맛집 메뉴: 새우국수(Prawn Meehoon Mee), 나시르막

 

이곳은 페낭에서 유명한 로컬 맛집으로, 시원한 에어컨이 나오는 내부에서 식사가 가능한 레스토랑입니다.
주말이나 피크타임 때 방문하면 대기가 있으며 대기작성은 없고 줄을 서면 됩니다.

화이트 커피 워터폴에서는 페낭 현지 음식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 번, 카야토스트,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코피탐, 아쌈 락사, 새우국수( Prawn Meehoon Mee), 하이난 치킨라이스, 나시르막 등이 있습니다.

착석 후 주문하며, 음식을 다 먹고 나갈 때 계산서를 들고 카운터에서 결제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에어컨이 나와 뜨거운 새우국수와 나시르막을 즐기기에 좋았습니다.
향신료 맛도 나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음식들을 맛볼 수 있어 추천합니다.


 

3. 보라보라 페링기(Bora Bora @ Ferringhi)

바투 페링기 해변 맛집
페낭 바투 페링기 해변 맛집: 보라보라 페링기 음식들

 

페낭 북부지역에 위치한 해변가 레스토랑입니다. 바투 페링기 지역은 관광지로, 조지타운 내 레스토랑보다 가격차이가 2배 이상이 납니다.

한국과 비슷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고, 특히 일몰 때 방문하면 해변가 좌석에 앉아 불쇼나 라이브 공연을 즐기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낮에 방문해도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기기 좋고, 맥주나 음료만 마실 수 있습니다.

단, 해변가 좌석은 미니멈 페이(최소 금액)를 채워야 합니다.


 

4. 더 포스트카드 숍(The Postcard Shop@pitt)

페낭 조지타운 카페
페낭 조지타운 카페 추천: 더 포스트카드 숍

 

기념품샵으로 위장한 카페로, 친절한 사장님이 있는 로컬 추천 카페입니다.
시원한 에어컨이 나오고 화장실도 깨끗합니다. 이곳은 조지타운 아트 스트리트를 방문하고 잠시 쉬어가기 좋은 장소입니다.

커피는 약 2천 원대이며, 샌드위치를 포함한 브런치와 디저트를 판매합니다.

참고로 이곳에서 판매하는 포스트카드와 우표를 구매해 편지를 부칠 수도 있습니다!


나오며

오늘은 직접 방문한 페낭의 맛집과 카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페낭의 레스토랑에서는 음식과 디저트, 커피, 밀크티까지 판매합니다. 그래서 전문 커피숍이 발달되어 있고 커피맛도 우수한 편입니다.
세계 최고의 음식 TOP 10에 선정되는 말레이시아의 대표 음식을 페낭에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한달살기 11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도시 페낭에서 가볼만한곳

말레이시아 한달살기 10편 “버스, 택시?” 페낭 공항, 버스터미널에서 시내 이동

말레이시아 한달살기 9편 쿠알라룸푸르에서 페낭까지 이동하는 경로 추천